본문 바로가기

♬ 쌩초보의 미국생활

US일상]스펙트럼(Spectrum)인터넷 설치법/라우터(Router)구매/넷기어(NETGEAR)/모뎀대여

한국에서 전자제품들 중 유일하게 보낸게 컴퓨터에요.

 

그래서 짐을 받자마자 제일 먼저 한게 인터넷 설치에요.

 

뉴저지분들이 스펙트럼 통신 회사를 많이 쓰는 것 같더라구요.

 

근데 아직 영어로 전화 하는게 부담스러운면이 있죠.

 

스펙트럼은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기때문에 영어를 못해도 쉽게 설치가 가능해요.

 

그래서 바로 스펙트럼 홈피에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했어요.

 

전화하니 한국분께서 친절히 설명해주십니다.

(나중에 보니 홈페이지에서도 인터넷 신청이 되더라구요 ㅋㅋ)

 

- 스펙트럼 홈페이지 주소 : www.internetcablekorea.com/internet

 

스펙트럼 인터넷 한국어 신청 | 미국전지역 |인터넷, 전화, TV 한국어 신청

스펙트럼 인터넷 한국어 공인업체 855-500-1004 TV+인터넷 $89.98, 전화 $9.99 인터넷 $44.99 모뎀무료 데이터 무제한 주소마다 다른 스페셜 프로모션을 확인하세요. NY,NJ 한국방송 포함. 지금 전화하세요.

www.internetcablekorea.com

전화해서 주소랑, 이름, 원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알려줬어요.

(저는 티비는 필요없어서 컴퓨터 인터넷 서비스만 신청했어요.)

 

신청한건 최고속도 200 Mbps, 49.99불/월 (12개월간) 짜리 신청했어요.

 

모뎀 대여는 무료에요. 그래서 셀프로 설치하면 따로 내는 돈 없이 라우터(Router)만 나중에 사서 연결하면되요.

 

전문 기술자 분이 설치해주게되면 설치비용 49.99불이 따로 들어요.

 

저는 셀프 설치를 하기로 했어요. 그러면 위와 같이 셀프 키트가 배송됐다는 알림이 옵니다.

 

저는 모뎀 대여만 했기때문에 인터넷 신청을 하자마자 바로 라우터를 알아봤어요.

 

찾아보니 통신 회사마다 호환이 되는 라우터가 따로 있더라구요.

 

아마존이나 베스트바이(BESTBUY)에서 라우터를 찾아보면 상세페이지에 호환 가능한 통신 회사들이 써있어요.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아래 사진의 라우터를 샀는데, 스펙트럼 인터넷 모뎀대여 신청하신 분들은 이거 쓰시면 돼요.

 

출처 : 베스트바이 (www.bestbuy.com)

 

넷기어(NETGEAR)꺼고 베스트바이에서 온라인으로 89.99불에 샀어요.

 

그리고 스펙트럼에서 보내준 모뎀은 아래처럼 생겼어요.

스펙트럼에서 보내준 셀프키트를 뜯으면 모뎀과 라우터를 어떻게 연결하는지

 

설명 방법이 있기때문에 설명대로만 하면 인터넷 연결이 잘 된답니다!

 

인터넷 연결전에는 핸드폰 와이파이도 안되고 굉장히 불편했었는데

 

연결 후엔 쾌적한 인터넷 환경에서 게임하고 넷플릭스보고 티비보고 아주 잘 이용하고 있어요~~

 

인터넷의 소중함을 다시 느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국 오셔서 처음 인터넷 설치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