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쌩초보의 미국생활

US일상▶미국 46대 대선 결과 / 미국 첫 여성 부통령 카멀라 해리스(Kamala Harris)

몇 시간전에 미국 대선에 대해 포스팅을 올렸었어요.

 

youwho.tistory.com/9

 

[★미국일상]미국 대선 / 미국 코로나(COVID-19) 현황 웹사이트

저는 미국에 와서 처음 보는 대선이에요..요즘 대선때문에 난리죠. 누가 될지 많이들 궁금하실 것 같아요. 몇몇 카운티는 개표가 중지된 상태에 재검표를 진행하고 서로 의견들이 달라서 결과가

youwho.tistory.com

위의 글을 미국 동부시간으로 오전 10시쯤 올린 것 같은데

 

점심먹고 좀 지나 오후 3시인 지금 확인해보니 결과가 나왔네요.

 

https://www.google.com/search?q=vote+2020+results&oq=&aqs=chrome.0.35i39i362l8...8.2043230035j0j15&sourceid=chrome&ie=UTF-8

 

네바다(NV) 주(State)와 경합주였던 펜실베이니아(PA) 주가 파랑색으로 확정되면서,

 

290표를 얻은 바이든으로 확정이 되었어요.

 

그래서 미국 동부 시간으로 11월 7일 오후 8시에 대국민연설을 한다고 합니다.

 

반면 트럼프는 아직 선거가 끝나지 않았다고 불복 의지를 나타낸다고 하네요.

 

불복 의지를 나타냄으로써 소송전이 될텐데 앞으로 변화가 있을지, 이대로 확정이 될지 모르겠네요..

 

확정된다면 바이든은 46대 대통령으로 2021년 1월 20일 취임한다고 합니다.

 

--------

 

이번 선거로 바이든이 되면서 미국 첫 여성 부통령으로 카멀라 해리스(Kamala Harris)가 되었어요.

 

자메이카 이민자 출신의 흑인 아버지와 인도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서

 

미국 최초의 아시아계 부통령이라고도 하네요.

 

당선된 만큼 좋은 영향을 펼쳐주었으면 좋겠어요.

 

이렇게 또 새로운 역사가 쓰여지네요.